[퓨전] 이세계 골드리치 작품신고
작가 스타작가 : 조아라에서 선정한 스타 작가 뭉산  
작품활동 최근등록일 18.12.15 00:00 / 연재시작일 2018.08.22
독자활동 조회 4,884,740 | 추천 50,693 | 선작 21,495 | 평점 비허용
연재편수 첫회보기 작품용량 2536.75 Kbytes
성실연재
0% / 30일 남음
twitter facebook
연재목록보기 어워드투표 설문이벤트 선호작등록 코멘트보기 홍보글보기
제목 재밌게 술술 읽히는 글입니다.
작성자 라라임 날짜 2018.12.07 00:06 조회/추천 617회 / 11회 (평점:5점)
일일 휴재 공지가 올라왔길래 보니 과도한 비난과 텍본 유출로 인해 작가의 멘탈이 흔들린 듯 합니다. 그걸 보고 1화 댓글을 봤더니 다른 독자들도 어지간 하더군요.

서평을 작가님 말고 다른 분들도 읽으실것 같은데 작가님과 다른 독자분들께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비판할 점을 따지면 분명 한두가지는 아닐 겁니다. 다른 소설이나 매체에서 오마쥬 해 온 부분도 분명 존재하지요. 그렇지만 그걸 버무려서 재밌는 작품을 만드는건 작가의 능력입니다.

전 조아라밖에 이용하지 않아 전독시라는 소설은 아예 접해보지 못했고 신의탑은 봤지만 탑을 오른다는 설정은 신의탑 이전에도 많았고 이 소설 이후에도 많을겁니다. 게임적인 요소나 다른 여러가지 소설들도 마찬가지구요.

현재 장르소설판은 다른 독자들도 알다시피 참신한 무언가가 나오기 힘듭니다. 이전에 대부분 시도되었던 소스를 어떻게 잘 이용해서 자신만의 글로 풀어내냐가 관건이죠.

물론 다른 독자의 취향과 맞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조용히 선삭하고 자기 취향의 글을 찾아가면 됩니다. 모든 서비스 제공자가 그러하듯 모든 이용자를 만족시킬순 없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제공자를 자신에 맞게 바꾸려고 하지 말고 다른 대체제를 찾아가면 됩니다.

왜 재미없다고 하면서 이런 저런 핑계로 비아냥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혀 작가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건설적인 비판이 아닙니다.

조아라 투베에 든다는건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읽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게 타임 킬링이건 뭐건 간에요. 다만 그게 모든 독자들을 만족시킨다는 뜻은 아닐 것입니다. 저도 조아라 노블 투베 10위안에 드는 작품중 절반도 읽지 않습니다. 취향에 맞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이 소설은 제가 요즈음 조아라 노블에서 재밌게 읽고있는 작품중 하나입니다. 여러 소스들을 잘 버무려 가볍게 읽기 좋은 재밌는 글로 써내려 갔습니다.
굳이 생각하지 않아도 직관적이고 술술 읽혀갑니다.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이런 글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작가님은 텍본 유출 꼭 잡아서 고소 하시길 바라고, 다른 독자분들도 과도한 비난이나 취향에 맞지 않다고 비아냥거리는 재밌게 읽고있는 독자들마저 기분나쁘게 만드는 댓글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독자님들의 그런 행위가 조아라 노블을 더욱 매마르게 만듭니다.

작가님 재밌게 읽고있는 다른 독자들도 많으니 멘탈 잡으시고 건필해주시기 바랍니다.
  • 뭉산2018.12.10 11:45 장문의 서평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작가의 다른 작품
노블레스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