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베스트

    작품 서평

    홈 > 작품 > 작품서평 >

    연재편수 go 첫회보기 작품용량 1606.21 Kbytes

    최근등록일2020.01.23 23:59| 연재시작일2019.08.23

    조회2,311,512|추천276,617|선작19,907|평점비허용

    • twitter
    • facebook
    눈물없이는 볼 수 없는 내용입니다.
    랭쿠머 추천 12/2020.02.11
    1. 첫인상
    미성년자는 볼 수 없는 내용이라는 것 자체가 저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무슨 내용이지??하고 들어왔는데,독특하고 전혀 생각치 못한 설정이 저를 놀라게 해버렸어요. 제 눈에 띤, 신기하면서 내용을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이 너무 인상 깊었습니다. 게다가 네글자로 줄이면 '미자노놉' 너무 귀엽지 않나요?
    게다가 표지도 작가님의 센스를 멋지게 발휘하시는데요, 유명한 짤을 패러디한 표지가 너무 인상깊고 재밌었습니다! 공지에 보면 정말 귀여운 친구들이 많아요ㅋㅋ 그렇게 저는 홀린듯이 들어와, 정신을 차려보니 저는 선호작을 등록하고 전회차 추천을 누르고 있었습니다..


    2. 청소년보호
    가상현실속 미성년자를 보호하는 시스템과 그 시스템에게 고통받는(?)지나의 활약상이 너무 흥미진진하고 끊을 수 없는 매력포인트가 장난 아닙니다. 세상에 누가 이런걸 생각할 수 있었을까요. 누구보다 열정적인(?) 지나가, 미성년자 계정으로 접속해버리는 골때리는 상황.. 제가 지나상황에 다 처한듯 억울하고 재밌었습니다. 게다가 [청소년보호]라는 창이 뜰때마다 정체불명의 무언가를 상상하면서 읽으니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완전 센 무기로 악당을 처리하는게 아니라, [청소년보호]한 무언가로 일단 저질러 보는 지나, 이제 보니 그분들이 좀 불쌍해져 보이더라구요ㅋㅋ


    3. 개성 넘치는 인물들
    게다가 등장인물들은 하나하나 맛집이에요. 여러분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하나하나 에피소드마다 친구들이 어필을 해옵니다..순수한'도덕' 다일, 원작에서는 간지 철철 흐르는 미모의 여기사, 하지만 숨겨진 반전매력. 다름아닌 딸기 킬러 레오나, 이젠 정들어버린, 툴툴 거리는 듯하지만 사실 지나에게 깊은 정이 든 [욕설필터링] 헤르윈(고양이//), 지나를 곤경에 처하게 했던 전설의 치명화법 북부 ㅋrㅋrㅍㅔ 대공, 현실에선 어색하지만, 사실 지나가 세상의 전부였던 재언이 등등..누구 하나 미워할 수 없이 정이 들어버린 캐릭터들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재언이 주식을 샀습니다,,자칫하면 본인이 위험할 수 있는 몸의 체질을 무시하고 지나를 찾으려는 행동이 너무..이건 주식을 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지나처럼 당차고 멋진 여주성격을 좋아하는데 진짜 너무 멋져요. 예쁘고 잘생긴 얼굴에 약한 지나가 본의아니게 본심을 나타내는것도 너무 웃겼어요. 이렇게 밝은 면도 있는 지나이지만, 북부대공 에피때 제언이와 하는 대화속에서, 지나도 어두운 면이 있는 걸알고 심장이 다시 한번 철렁했습니다. 지나의 어머니와 얽혀진 관계를 단순히 정의 할 수 없네요. 지나의 어머니가 밉기도 하면서 또 놓을 수가 없는 캐릭터기도 해요. 가끔 작가님 트위터에 풀리는 인물들 썰이 매력넘칩니다! 여러분도 가서 확인해보세요!!
    하지만 우리 지나, 꽃길만 걸어야해요..간지나는 간지나! 우리 매력덩어리 주인공입니다!


    4.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여러분 여기까지 읽으시고 나가시면 절대 후회합니다. 여러분, 이거 그냥 로맨스 혹은 가상현실 게임물, 모험물이 아니었습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게임개발자들의 흑막 미스터리..그리고 지나와 부모님과 재언이의 관계 등등 아직 밝혀지지 못한 미스터리들이 많아요. 원작의 어비스월드 주인공을, 재언이가 직접 구원하는 장면도 너무 놀랐고요! 겨우 기승전결의 기가 끝났습니다! 원작의 내용이 어떻게 변화할지, 변화하는 과정에서 지나는 어떤 성장을 해나갈지!! 제 심장을 매우 두근거리게 하는 이야기에요ㅠㅜ

    특히 밝은 분위기였다가 가끔씩 이렇게 심장 철컹 내려앉는 듯한 썰들 풀리는게 너무 좋아요..특히 게임 개발자들이 '어비스 월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저희는~~'이렇게 밝은 멘트를 보내지만, 내용은 정말 미스테리한..그런 내용이 풀릴때 괜히 조마조마해요. 세계관이 넓고 깊어 예측불가 소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글의 엔딩이 어떻게 날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지나가 결국 마지막엔 선택해야할, 두가지 길이 존재하지만, 어느쪽을 선택해도 과연 해피엔딩이라 부를 수 있을지ㅜㅜ 정말 끝까지 달리게끔 만드는 소설이에요. 전 지나가 좋은 선택을 할거라 믿어요!


    +영업
    사실 원래 게임같은 것도 잘 모르고 관심도 없었는데, 이 글을 보고 나니까 게임에 또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정말 나중에는 어비스 월드 게임이 출시되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어요,,여러분 지금이 기회에요 기승전결의 겨우 기가 마무리되었는데, 하루 빨리 들어오셔서 저희랑 같이 즐겨야 합니다! 우리 모두 혁명에 동참하도록 해요!ㅎㅎ

    현생에 치여살다가도 미자노놉보면서 즐거워하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살아요,,사막의 오아시스같은 미자노놉..작가님 정말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승전결의 기가 마무리되었지만, 완결까지 쭉 함께 달려가고 싶어요!! 건강 조심하시고, 제 서평이 작가님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나 감동적이고 천재적인 글이라,,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내용인 미자노놉...저희와 같이 달려주세요// 혁명의 손짓(추천)하러 갑시다!

    조회수 : 1288|추천 12 추천

    코멘트의 코멘트가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