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베스트

    작품 서평

    홈 > 작품 > 작품서평 >

    괴담동아리
    / 인기작가 : 베스트 지수 100,000이 넘은적이 있는 작가 onlyjamie

    연재편수 go 첫회보기 작품용량 967.54 Kbytes

    최근등록일2019.11.29 03:36| 연재시작일2019.10.20

    조회382,212|추천6,564|선작3,861|평점4.8

    • twitter
    • facebook
    당신의 시간을 훔칠 소설
    소이소스 추천 11/2019.11.23
    제목 그대로입니다. 이 소설을 본 순간 당신은 몇시간 후로 시간이동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초반에 큰 기대감을 갖게 하는 소설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모 커뮤니티에 괴담동아리에 대한 소문이 나더군요. 괴담동아리 재밌다고...그래서 호기심에 이끌려 한번 클릭해본 작품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제가 본 소설중 '몰입도 갑'입니다. 어떤 투베 작품을 읽어도 이렇게 흡인력있는 소설은 없었습니다.

    이 서평을 클릭한 당신. 혹시 괴담동아리에 관심이 있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고 미리 읽어본 독자 중 하나로서 괴담동아리에 대해 몇 개만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1. 이 작품은 호러물이다.

    -장르에 [퓨전]이라고 되어있지만 본질은 게임+호러+스릴러가 짬뽕된 작품이다.

    -2000년대에 학창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한번쯤 공감할 만한 내용의 괴담이 등장.

    -묘사는 살짝 잔인, 하지만 스릴감 넘침. 밤에 본다면 마음의 준비를 하셔야 할듯.

    -주인공의 개그가 소소하게 터져서 내용이 무겁지는 않다.


    2. 몰입도 갑

    -이 작품의 최대 문턱은 1화. 1화에 전개가 급진적으로 이루어져서 독자들이 따라가기 좀 어려운 감은 있다. 하지만 4화부터는 본격적으로 괴담이 등장하면서 이야기에 몰입도가 생김.

    -아직 48화밖에 안됐지만 작가님이 스토리를 과하지 않게 잘 풀어가신다. 물론 후반부까지 가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 복선회수 능력이나 반전, 장면묘사 같은 거 보면 아주 만족.

    -스토리만으로는 틀림없이 마굴 상위권...!


    3. 성장물

    -게임시스템. 단, 다른 양판소 겜판물처럼 먼치킨 사이다물은 아님. 성장물.

    -옛날 rpg처럼 차근차근 퀘스트를 깨는 시스템.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쏠쏠. 그 감성 아는 사람이라면 100% 만족할 고전적인 감성.

    -동료 모으면서 유대 쌓는게 꽤 재밌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추천하고 싶은 작품.


    4. (필자 기준)낮은 진입장벽 존재. 굳이 꼽자면

    [ 덕훈이의 씹오덕 말투, 무섭고 잔인한 거 전혀 못보시는 분들, 느린 성장, 평범하고 상냥한 성격의 주인공 등...?]





    이 서평을 쓰게 된 계기는 아무리 웹소설계에 호러장르가 마이너라 해도 그렇지, 선작수 1000대는 너무 적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 한 독자 분이 댓글로 달아주신 것처럼 일본에서 연재됐다면 진작 애니메이션화가 되었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트렌드를 따르는 작품은 아니고 소재는 호불호가 갈리는 마이너지만요, 재밌습니다. 읽는 내내 가볍게, 때로는 소오오오름이 등골을 훑는 걸 느끼면서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한줄요약: 강력추천, 작가님 건필하세요!

    마지막으로, 이 서평을 읽으신 분들이 저처럼 [괴담동아리]의 마지막 괴담 '시간 도둑' 을 체험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조회수 : 1811|추천 11 추천

    코멘트의 코멘트가 있습니다.

    close